ALM 소개

ASIA LEPROSY MISSIONS

봉사회 소개

"따뜻한 탄생이야기"

동남아한센봉사회는 한국 한센인 공동체 안에서 태어났습니다. 2007년 대구 애락원 서문부 목사, 부산 상애원 이상붕 목사, 여수 애양원 이광일 목사, 양한갑 선교사가 손에 손을 잡고 동남아시아에 거주하는 한센인들과 그들의 가족을 돕기 위해서 힘을 모았습니다. 한국 한센인들 역시 한국 초대 선교사들을 통해서 받은 은혜와 축복을 갚아야 한다는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가는 동행인이 되어주셨습니다.

"함께 가는 길 이야기"

동남아한센봉사회는 도움이 필요한 한센인들을 돕습니다. 그러나 그들을 돌보는 일 위에 그들의 삶을 세상에 알리는 일에 더 부지런하려고 합니다. 현재 전 세계에는 완치된 한센병력자가 약 1,600만 명이 있습니다. 한센인들에게는 깊은 삶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열어서 한센인들도 모든 이들과 함께 가는 건강한 이웃임을 온 세상에 알리려고 합니다.

"새 공동체 이야기"

동남아한센봉사회는 세 가지 모토가 있습니다. 새 생명(New Life), 새 소망(New Hope), 새 공동체(New Community)입니다. 복음을 통해서 새 생명을 얻고, 새 소망으로 일어나서, 함께 새 공동체를 일구는 일에 우리는 하나가 될 것입니다.

"함께 나누는 이야기"

동남아한센봉사회는 많은 사람들, 많은 교회들, 많은 기업들이 보람된 참여와 아름다운 기부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문을 크게 열어놓을 것입니다.